제네시스 G80 자율주행 (스마트크루즈,긴급제동,HDA,차선유지지원) 시스템 인스톨

현대에는 스마트 센스, 기아는 드라이브 와이즈라고 부르는 시스템 패키지는 자율주행 기술을 말합니다.

보통 최첨단 주행 보조, 안전 장치라고 광고하는 것이 그것입니다.

자율주행 2.5 수준에 해당하는 것으로 핸들을 잡는 등 부분적으로 사람이 개입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그래도 그것만으로도 감사하죠.이것만으로도 장거리 주행이 굉장히 편리해지고 안전성도 사고를 예방하기 때문에 획기적으로 개선됩니다.

오늘은 제네시스 G80에 작업한 사례를 보면서 자율주행 시스템을 설치한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G80가 팬텀 튜닝에 들어갔습니다.

이 차는 이전에 우리에게 어라운드 뷰(AVM)를 설치했던 차입니다.

그때 그릴을 교체하면서 스마트 크루즈 레이더 타입으로 교체를 해놨습니다.

덕분에 이번 작업에 30만원 정도 비용절감을…바깥쪽에만 있고 안쪽에 보시면 레이더가 없어요.이 레이더는 120만원씩 하는 거라서 그냥 설치하는 게 아니에요.차선유지보조(LKAS), 스마트하이빔(HBA) 등의 기능을 위한 멀티펑션 카메라도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앞유리 교체하고 이 카메라도 새로 설치할 예정입니다.

핸들 리모컨도 교체 가능하지만 스마트 크루즈에서 차간 거리 조절 버튼이 있는 걸로 교체해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전방 레이더입니다.

얘는 스마트 크루즈로 전방 차량을 인식하거나 긴급 제동을 담당하는 모듈이에요.아까 말씀드렸다시피 120만원씩 하는 고가의 첨단 레이더(???!
!
)입니다.

멀티펑션 프론트 카메라도 설치됩니다.

전용 브라켓과 카메라 가이드가 필요해서 새로 유리를 교체하면서 작업한 거예요.LKAS/LDWS스위치도 필요하죠??이렇게 되면 이쪽이 모든 스위치가 있는 풀옵션입니다.

실제 기능은 못해도 기분이 좋네요장치를 모두 설치하고 배선을 연결하면 계기판이 난리가 납니다.

하나씩 지워볼게요.계기판이 깨끗해지면 작업이 모두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긴급 제동 경고도 나오고 티링티링 시끄럽네요.빨리 설정해보죠.설정은 스캐너를 이용해, 관련 디바이스 전부를 실시합니다.

부품 설치보다 설정/보정이 오래 걸리는 특별한 작업입니다.

전방 카메라 등도 전용 보정 타겟을 사용해 완벽해집니다.

명실상부한 순정 튜닝 전문점이지만 이런 것 정도는 갖추고 있습니다이제 계기판이 깨끗해졌어요.이것으로 끝입니다.

말이 쉽다.

이렇게 만드는데 몇시간 걸렸네요.w설정과 보정을 정확하게 하고 실제 차량 주행에서 이상이 없는지 내가 직접 테스트하는 과정을 모두 포함합니다.

계기판 메뉴를 보시면 새로 설치된 기능이 보입니다.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은 LKAS로 부주의 운전 경보는 DAW, 스마트 크루즈 SCC, 긴급 제동 AEB 등 모두 정상적으로 설치돼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맨 아래쪽에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즉 HDA 기능도 보입니다.

고속도로에서 반자율주행이라고 불리는 것은 바로 이것으로, 정말 신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스마트 크루즈는 30km 이상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보시는 것처럼 총 4단계로 차간 거리를 설정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앞에 차가 있으면 차 모양도 나와요.차간 거리 조절 버튼은 새로 설치한 핸들 리모컨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크루즈 안에서 앞차가 정차한 것에 따라 정차하면 이런 메시지도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SCC는 앞차를 따라가는 시스템으로 정차&재출발을 지원하기 때문에 상황별로 조금씩 개입해주면 나머지는 차가 알아서 합니다.

SCC, LKAS/LDWS 등은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도 표현됩니다.

이렇게 되면 진짜 계기판을 볼 필요 없이 여기만 보고 주행하면 돼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전방 주시 의무가 불필요한 건 아니잖아요.2단계 거리에서 앞차를 추적하며 스마트 크루징 중인 모습입니다.

시내 주행에서는 사실 차선을 인식하고 차선을 유지하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매우 편리하고 안전한 기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신 얘는 60km 이상에서만 작동해요.지금까지 제네시스 G80에 자율주행, 즉 스마트 크루즈(SCC), 긴급제동(AEB), 차선유지보조(LKAS), HDA 기능을 설치한 작업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모두 최첨단 반자율주행 기술이고 편의성과 안전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오래도록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HUD) 제네시스 G80에 정품 그대로 장착 가능합니다 항공기 기술이 자동차에 도입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블랙박스나 안전벨트 같은 장치는 너무나 유명해서 터…blog.naver.com헤드업디스플레이(HUD) 제네시스 G80에 정품 그대로 장착 가능합니다 항공기 기술이 자동차에 도입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블랙박스나 안전벨트 같은 장치는 너무나 유명해서 터…blog.naver.com헤드업디스플레이(HUD) 제네시스 G80에 정품 그대로 장착 가능합니다 항공기 기술이 자동차에 도입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블랙박스나 안전벨트 같은 장치는 너무나 유명해서 터…blog.naver.com팬텀튜닝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97번길 18-11 1층팬텀튜닝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97번길 18-11 1층팬텀튜닝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97번길 18-11 1층팬텀튜닝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97번길 18-11 1층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