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회사 임상시험 CRA, CRO, CTA, CRC 차이와 직무

CRA, CRO 및 CTA는 모두 임상시험 수행에 관여하는 전문가를 나타내는 용어다.CRA(Clinical Research Associate) 자격요건 우대사항

보령

존슨 앤 존슨

– 임상시험을 주도하는 제약사에서 근무-CRA는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제약사나 CRO(계약연구기관) 등에 근무하는 전문가로 시험센터에서 시험수행을 감독하고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한다.- CRA는 신약개발단계에서 의약품임상시험의 모든 측면을 관리하고 시험참가자를 모집해 시험진행에 필요한 모든 문서작업을 수행한다. – 시험 데이터의 정확성을 확인·분석해 보고서를 작성하고 인도적 또는 심사 과정에서 FDA 또는 EMA 등 규제기관과 협력한다.

CRO(계약조사기관) 자격요건 우대책

원, 하나.

– 의약품 개발 단계에서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전문기업-CRO는 임상시험 수행을 위해 의뢰받은 제약사나 의료기기 회사 등에서 계약하고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전문기관을 의미한다.- CRO는 시험 디자인, 모니터링, 데이터 관리 및 통계 분석 등 임상시험 수행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약사가 CRO와 계약해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되며 CRO는 CRA와 같은 역할을 한다. 즉 CRO는 제약사 대신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결과를 보고하는 중개자 역할을 한다.* CRA는 제약사에 근무하며 임상시험을 직접 관리하는 역할, CRO는 제약사와 계약해 임상시험을 대행하는 전문기업.

CTA(Clinical Trial Assistant) 자격요건 우대사항

프리모생명과학

– CTA는 임상시험 수행 과정에서 CRA와 CRO 등에서 지원하는 전문가로 문서 작성, 시험 관련 기록 및 데이터 정리, 센터와의 커뮤니케이션 등을 담당한다.CRC (Clinical Research Coordinator)

서울아산병원- 임상시험을 하는 임상시험센터에 근무하는 임상시험 관리자의 일종 – 대개 의사, 간호사 등 의료 전문가 담당합니다.- 임상시험 참여 환자에 대한 관리와 모니터링, 자료수집 및 분석, 시험보고서 작성 등 임상시험 전반적 관리를 담당. – 주로 의료분야에서 활동하며 의학적 지식과 임상시험 관리에 대한 전문지식이 필요합니다.요약하면 CRA는 임상시험 수행 과정에서 시험 지원 및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전문가, CRO는 제약사나 의료기기 회사 등의 의뢰를 받아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전문기관이고, CTA는 CRA나 CRO를 보조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다.CRC는 임상시험 현장에서의 책임 직무를 담당한다.#제약이직 #제약공부 #제약회사 #제약 #제약직종 #제약직무 #간호사이직 #제약#QC #QA #CRO #CRA #R&D #자격요건 #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