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염열 증상을 알아봐요

편도염 증상을 조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최선의 진료 정성을 다하는 노원하나이비인후과입니다.환절기 또는 일교차가 클 때 인후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여름철에도 냉방기기 사용으로 인해 실내와 밖의 온도차가 커지고 주변 환경이 건조해져 인후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인후통과 열이 동반될 경우 편도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노원 하나이비인후과와 함께 편도염열을 동반한 편도염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편도선은 목젖 양 옆에 있는 구개 편도선과 목젖 뒤쪽에 코에 인접한 인두 편도선이 있습니다. 편도의 크기는 사람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퇴화됩니다. 영유아기나 청소년기에는 편도가 면역체계의 중추를 담당하는 역할을 하지만 자라면서 편도의 크기와 역할도 작아집니다. 간혹 어른이 되어서도 편도염이 줄지 않을 경우 편도염을 유발하는 편도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편도염열을 유발하는 편도염은 편도염이나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편도염은 증상이나 질병의 발생 기간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급성 편도염은 일반적으로 4~6일 정도 지나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만성 편도염은 급성 편도염이 자주 반복되며 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 만성 편도염으로 진단됩니다. 만성 편도염은 편도 결석으로 인한 구취를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편도염은 보통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데요. 대표적인 증상으로 편도염열이 있습니다. 또 인후통이 발생합니다. 편도선이 붓고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통증이 발생하며 전신근육통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감기와 달리 편도염은 38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하며 해열제를 복용해도 열이 잘 떨어지지 않으므로 편도염이 지속될 경우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급성 편도염의 경우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치료가 가능하지만, 1년에 3회 이상 편도염 증상이 나타나거나 고열 편도염열을 동반하는 등의 증상이 만성화되면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저희 노원 하나이비인후과는 환자 개개인의 증상에 따른 적절한 수술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는 편도 피막을 포함한 전체 절제에 의한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편도염을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구강위생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마실 때는 너무 차갑거나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물로 조금씩 자주 마셔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양치질이나 양치질을 하여 구강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변 환경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습도 유지에 신경을 쓰거나 환기를 시켜주면 도움이 됩니다. 편도염열로 불편하시다면 저희 노원하나이비인후과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노원하나이비인후과는 7호선 노원역 6번출구 바로 앞 KB국민은행 건물 5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담 및 문의사항은 02)952-8883 를 통해 답변드립니다. 노원하나이비인후과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 배너를 클릭하여 노원하나이비인후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하나이비인후과의원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405 국민은행 노원지점 5층하나이비인후과의원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405 국민은행 노원지점 5층하나이비인후과의원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405 국민은행 노원지점 5층